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덕야성초, 학생이 직접 기획하는 학예회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1.11.19 15:30 수정 2021.11.19 15:31


영덕야성초등학교는 11월 17일(수) 학생회가 주도하는 학예회를 실시하였다. 꿈과 끼가 있는 학생들이 참가 신청을 하여 10팀의 공연을 열었다. 영덕야성초 학생회 구성원들은 각자 역할을 맡아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영덕야성초 학생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급단위 학예회가 열리고 학교 단위의 학예회가 열리지 못함을 아쉬워하며, 10월 학생회 회의에서 이 행사를 건의하여 결정하였다. 코로나19 방역 계획, 참가자 및 관람자 관리, 행사에 필요한 물품 구매 등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진행하였다.
공연참가 학생들은 스스로 팀을 만들어 틈틈이 연습하며 성심성의껏 무대를 준비하여 자신의 끼를 발산하였다. 관람하는 학생들은 방역 수칙과 관람 수칙을 지키며 공연을 하는 학생들을 응원하였다. 학생회 학생들은 무대 구성, 기계 조작, 관람 학생 관리 등 다양한 일을 서로 분담하고 협력하여 성공적으로 학예회를 진행하였다.
박경희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이러한 기획을 하는 학생의 문화의 변화를 매우 기특해 하며, 학생회가 앞으로도 자율적이고 적극적으로 학교 일에 의견을 내고 직접 참여하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