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군의원 나)선거구 손덕수 후보가 지난 5월 13일 선거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 날 손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 4년간 군민의 심부름꾼으로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군민 여러분과 희노애락을 함께 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감사드린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시 한 번 지역을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신다면, 소멸위기에 처한 농촌 현실을 적극대변하고 군민의 마을을 헤아리고 지역발전을 이루는 다정한 이웃으로 늘 가까이, 더 열심히 발로 뛰며 기대에 보답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손 후보는 공약으로 지역상가 활성화를 위해 영세 자영업자에 대한 융자금지원에 관한 조례제정, 점점 힘들어지는 농촌을 살리기 위한 대책강구, 노인 어르신을 위한 복지예산 확충 등을 내놓았다.
또한 손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영덕군의회 의원으로 현장 구석구석을 누비며 선 굵은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하며, 군의회 본외의장 군정질문을 통해 고래불 관광지 개발사업 추진, 농산물 유통 마케팅 지원 방안, 산지유통센터 문제점,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조성에 따른 문제점, 농작물 피해농가 지원계획, 군 해안변 규제완화와 투자유치,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맞이에 대하여 영덕군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또, 영덕군 군민안전보험 운영조례, 영덕군 관급공사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체불임금 방지에 관한 조례, 영덕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등 군민의 삶과 권익향상을 위한 자치조례 15건으 만들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시군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지방의정봉사상과 지방의정봉사대상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손후보는 “지역 주민의 손발이 되어 가려운 곳은 긁어주고 상처 난 곳은 치료해주는 군의원으로 군민이 행복한 영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군민의 말에 귀 기울이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언제나 주민 편에 서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