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은 3월 22일 청송군이장협의회가 주왕산관광온천호텔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윤경희 청송군수,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도의원,군의원,각 마을 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임 이세현 회장은 2021년부터 재임하면서 지역사회 발전과 군민 화합에 앞장서 노력해 왔으며, 이에 공로패를 받았다. 그는 이임사를 통해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연합회장직을 잘 마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밝혔다.
신임 김기영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농업위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연합회장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모든 이장님들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함께 연합회를 이끌어 나가 윤경희 군수님과 함께 더 나은 청송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청송군이장연합회는 청송군 136개리 이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역할을 수행하여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그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이세현 이장연합회장님과 임원들게 감사드린다“며 청송군이장연합회를 중심으로 우리 청송군이 하나로 단결하여 지역 사회가 화합되고 단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송영양취재본부 박준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