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5월 24일(금) 관내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특수교사, 특수교육실무사 등 21여명이 참여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진로·직업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현 시점에서 중등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와 직업이라는 주제로 포항 명도학교 직업체험센터와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에 다녀왔다.
직업체험센터에서는 다양한 영역의 직업을 한 공간에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업훈련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확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더불어 진로·직업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스페이스워크 관람을 통해 농·산·어촌 지역에 살고 있는 학생들이 평소 보지 못하는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였으며, 일상 환기를 통해 여러 학교 또래들과 함께 잠깐의 휴식과 힐링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대해 윤인한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일상을 벗어나 ‘도시 체험’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힐링할 수 있는 휴식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무엇보다 ‘진로·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몸소 경험하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견하여 푸른 미래로 힘차게 나아가길 희망한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