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남정중, 역사와 과학기술 탐방 현장 체험학습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4.06.18 11:19 수정 2024.06.18 11:22

역사 탐방과 첨단 기술 이해를 통한 꿈 키우기


 남정중학교는 지난 6월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체험은 경주 시내 역사 유적 탐방 및 VR체험 등을 위주로 진행하였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경주의 역사 및 관광 자원을 살펴보고, 선조들의 나라 사랑의 정신과 우수한 과학기술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학생들은 경주 시내 교촌마을에 도착해서 최부자댁을 견학하면서 최씨 가문의 애민 정신과 독립운동을 참여한 과정을 살펴보고 의견을 나누었다. 아울러 월정교의 복원 과정과 반월성 일대의 유적 발굴 현장 및 첨성대 일원을 둘러보고, 선조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노력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도 가졌다. 오후에는 경주의 특산물인 경주 빵 만들기 체험과 화백컨벤션센터의 VR체험을 통해 경주가 역사 도시이면서 관광도시로 발전하게 된 과정을 체험하면서 짧은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교육과정 이외에 다양한 외부 체험학습에 대한 열망을 해소하고, 지리적 접근성 문제로 체험하기 어려운 도심형 체험시설을 친구들과 함께 땀 흘리며 즐기면서 교우관계가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예전 체험학습에서는 놀이공원에 가서 종일 놀기만 했는데,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교과서에서 배웠던 역사 유적을 확인하고, 빵 만들기와 VR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더 의미 있었던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체험학습을 인솔한 남정중학교 교감은 “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 및 인성 함양, 공동체 정신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체험학습을 통한 교육과정 다양화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