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학생들의 핵심역량, 학교자율시간으로 길러냅니다.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4.08.30 14:36 수정 2024.08.30 14:37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학교자율시간 운영 연수 개최


 영덕교육지원청은 8월 28일(수) 영덕교육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9개교 연구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학교자율시간 운영 방안 모색을 위한 전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 중 하나인 학교자율시간의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자율시간은 학교가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구성하고 운영할 수 있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진로와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다.
 연수에서는 학교자율시간의 개념과 운영 방향,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등을 안내하고,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며 학교자율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윤인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발현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학교 연구업무 담당자들은 이러한 교육과정의 취지를 잘 살려 다양한 역량을 가진 학생들을 키워내는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영덕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여 학교 교육과정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