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해중·고, 생명존중 및 학업중단 예방 등굣길 캠페인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4.09.26 17:11 수정 2024.09.26 17:11


 영해중·고등학교(교장 홍상규)는 9월 25일(수) 2학기 학생·학부모 상담주간 및 마음건강 특별 교육주간을 맞아 영해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새 학기 적응력 향상과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생명존중 및 학업중단 예방’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생명존중 및 학업중단 예방 캠페인은 교내 솔리언 또래 상담자와 교직원들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영덕교육지원청 Wee센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더욱 의미가 있었다.
 영해고등학교 또래상담자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든든한 하루 시작을 위해 간식과 청소년 상담 안내 책자를 배부하고 생명존중, 학업중단 예방 피켓을 들고‘우리가 다 들어줄게’‘친구야 함께 졸업하자’라는 구호를 외치는 등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고 활기찬 등굣길을 응원하는 활동으로 전개됐다.
 홍상규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마음 건강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조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