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사회일반

영덕군 지체장애인의 날 어울림 한마당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4.11.05 12:10 수정 2024.11.05 12:11

영덕군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식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영덕군지회는 10월 25일 영덕 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기관단체장과 지체장애인 회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군지체장애인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1부 행사 어울림마당은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수덕화 예술단 공연, 팬플룻, 시낭송, 아랑 고고장구의 흥겨운 공연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은 김광열 영덕군수, 경북지체장애인협회 천경철 부협회장 및 인근 시군지회장을 비롯한 영덕군의회 김성호 의장, 전체의원들이 참석 하였으며, 영덕지회 회원 및 임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고, 영덕군지회 역사를 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은가비 합창단 공연, 유공자 표창, 효요양병원과 MOU 체결식, 영해새마을금고(이사장: 김수용) 생필품 200개 후원물품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기념식을 끝으로 어울림 한마당 2부 행사에서는 초대가수공연 뿐만아니라 장기자랑, 경품추첨 등 흥겨운 축제의 장을 통해 더욱 풍성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김대환지회장은 지체장애인들의 특성과 삶을 이해하고 한자리에 모여 소속감과 유대감을 형성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더욱더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건강에 유념해 주길 당부한다며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고령장애인의 편안한 삶을 위하여 노력 해 주시길 바라며, 지자체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