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해초, 과학의 원리를 몸소 체험하며 꿈과 상상력을 키우는 시간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5.07.16 14:14 수정 2025.07.16 14:15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하는 ‘K-MEDI 맑은영해마을’ 과학 체험 행사 참여


 영해초등학교는 2025년 7월 11일(금) 학교 강당에서 대구한의대학교 세대통합지원센터 주관의 ‘K-MEDI 맑은영해마을’ 과학체험 부스 행사에 전교생이 참여하여 다양한 과학 활동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한의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교수 및 재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9개의 체험 부스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각 부스를 순회하며 실생활과 밀접한 과학 원리를 직접 실험하고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요 체험 부스는 ▲간이 정수기 체험(정수기의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 정수기 제작) ▲토네이도 관찰하기(병 속에서 회오리가 형성되는 모습 관찰) ▲쿨팩 만들기(화학 반응을 이용한 냉찜질 팩 만들기) ▲뭉게 구름 만들기(공기 중 수분과 온도의 관계를 통해 구름 생성 실험) ▲양팔 저울 만들기(물체의 무게 비교를 통한 저울 원리 이해) ▲라바 램프 만들기(밀도 차이와 기포를 활용한 장식 램프 제작) ▲수소로켓 만들기(물의 전기분해를 통한 수소·산소 반응 실험) 등이다.

 학생들은 실험 하나하나에 큰 흥미를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더욱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대학생 언니·오빠들과의 활동을 통해 친근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어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서정숙교장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실험하면서 과학을 체감할 수 있는 유익한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