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 청송

청송군도시활성화센터 ‘실버마술사 1급 양성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포스트신문 기자 입력 2025.09.02 12:00 수정 2025.09.02 12:01

 


청송군도시활성화센터는 지역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마을활동가를 위해 마련한 ‘실버마술사 1급 양성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수료식에서 교육생 22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하며 실버마술교육의 성과를 보였다.

 이번 교육은 청송문화예술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7월 8일부터 8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 1400-1800까지 총 16회, 주 2회에 걸쳐 진행했다.

 모든 교육생은 높은 참여율과 마술에 대한 만족도를 보이며, 특히 마술 양성을 주최한 (주)브레인케어 김채민 대표와 마술강사 지도와 호응 아래 지역민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수강생은 “총 50여 가지 마술 도구로 재미있고 신비한 마술 체험에 너무나 교육 내내 즐거웠다, 이제부터라도 배운 마술 도구로 재능기부를 서서히 해볼 작정이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드리고 모두에게 희망과 재미를 선보이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담당자인 김효예 연구관은 “그래도 전원 낙오자 없이 수료를 하여 흐뭇하다. 모두가 자격증을 가지고 지역 내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였음 하는 바램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자격증 취득이 지역민들을 위한 활발한 마을활동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사회참여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송영양취재본부 김병철 기자.



저작권자 포스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